“살찌고 콜레스테롤 오른다더니?”…전지방 유제품, 뜻밖의 연구 결과
지방 함량이 높은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 등 전지방 유제품이 체중이나 콜레스테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오히려 전지방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에게서 혈압이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미국 스크립스뉴스는 지난 13일(현지 시간)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연구진이 과체중 또는 비만 성인 74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전지방 유제품은 지방을 제거하거나 줄이지 않은 일반 우유·요구르트·치즈 등을 말한다. 그동안 포화지방 함량이 높다는 이유로 저지방이나 무지방 제품보다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었다.연구진은 참가자 74명을 세 그룹으로 나눴다. 한 그룹은 유제품 섭취를 줄이고 칼로리 섭취도 제한했으며, 다른 그룹은 하루 세 차례 유제품을 먹되 전체 섭취 열량은 유지하도록 했다. 나머지 그룹은 별도의 칼로리 제한 없이 하루 세 차례 유제품을 섭취했다.12주 후 세 그룹의 체중과 체성분, 콜레스테롤 수치에서는 유의미한 차이
이 요약은 매체의 공개 피드에서 5News가 수집한 것입니다. 전체 맥락을 포함한 전체 기사는 www.donga.com에 있습니다 — 콘텐츠 저작권은 Donga Ilbo에 있습니다.